“Opening Doors, Bridging Gaps.”

2014년에 설립된 BLC는 두란노 교육재단의 찌까랑 델타마스에 조성한  교육복합단지 (K-Eduplex)의 회원기관인 자카르타 국제대학교 (JIU)의 산하 어학당입니다. 현재 남부 자카르타 (연합교회)에도 브랜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언어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을 정상 수료하신 분께는 수료증을 발급해드립니다.

인도네시아어 BIPA 1, 2, 3 단계 과정

학습자 중심으로 특화된 BIPA 프로그램과 교재를 직접 개발하여 각 단계별로 240시간 (월~금요일, 180분씩, 16주)에 걸쳐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명문 대학교에서 언어교육을 위해 잘 훈련받고 외국인에게 교육한 경험이 풍부한 원어민 강사들이 강의합니다. 이러한 집중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은 짧은 시간 안에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문법 등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인도네시아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BIPA 프로그램은 다음의 세 단계로 나뉘어집니다.

1단계 (초급 과정) :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인도네시아의 기본적인 문법을 이해하고 일상 생활의 전 영역에서 기본적인 인도네시아어 회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정규 과정에서 공부한 적이 없이 십 년 이상 인도네시아에서 거주한 분들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인니어를 구사하게 되며, 많은 분들이 이 수준에서 일상적인 수준의 인니어 통역도 하실 수 있습니다.


2단계 (중급 과정) :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TV 프로그램을 선별 청취하고, 상황에 맞는 다양한 표현을 심도있게 다루며, 연설, 대담, 프리젠테이션, 동화 구연의 형태로 자신의 주장을 충분히 전달하는 훈련을 받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어의 뼈대가 되는 문법 사항들을 거의 다루게 됩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학생들은 인도네시아 방송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현지인들과 깊이 있는 대화들을 나누며, 어느 정도 수준의 에세이나 칼럼도 쓸 수 있게 됩니다.


3단계 (고급 과정) : 이 과정에서는 이전 과정에서 배운 인니어를 토대로 인도네시아 사회와 문화 및 정치 경제 등에 대한 실제적인 부분들을 깊이 있게 다룹니다. 규범언어적 지식을 바탕으로 풍부한 구어체 표현을 익히게 되며 다양하고 심도 있는 언어적 적용을 훈련합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신문 사설이나 학문적인 논문들도 읽을 수 있고, 대학생 수준의 글들을 작문하게 됩니다.

한국어 과정

한국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능숙한 한국어 능력을 학습하여 한국과 인도네시아 사이에서 경제 활성화, 문화 교류을 촉진을 위한 가교 역할을 감당할 수 있기 위하여 고안 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직업 영역에서 숙련된 노동자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두 나라 사이의 협력을 위한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한국어 과정 담당자 Pak. Wang : 813 – 8018 – 3425

연락처

logo BLC3
K-eduplex (메인 캠퍼스)
찌까랑 캠퍼스
logo BLC3
자카르타 한인연합교회 내
자카르타 슬라탄 캠퍼스
사역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