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스버거 해외 매장 오픈을 위한 JIU 방문

한국에서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수제 버거 브랜드 ‘블리스 버거’가 자카르타 국제 대학(JIU) 학생식당 안에 첫 해외 본부 매장을 오픈하고자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 8일부터 4일간 블리스버거 정우정 대표님과 정선주 교육 팀장님 그리고 인테리어 대표님 일행이 JIU를 방문하셨습니다. 이는 앞으로 오픈할 매장 인테리어 공사와 기자재 및 버거를 만들기 위한 현지 재료공급 환경 등 시장조사를 위한 현지 답사 형식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JIU 학생들을 위한 실전 경험의 비즈니스 현장으로 기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회사 설립을 준비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오는 7월 22일 초중고 학교 (Cornerstone Global Academy) 신축 건물 준공식을 앞두고 임시적으로 매장을 오픈하고자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JIU 블리스버거’는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구축될 것이며, 그 첫 매장이 ‘JIU 본점’ 입니다.
JIU에서 사업을 시작하게 된 의미는, 첫째로 외식 산업에 관심이 있는 JIU 졸업생과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전을 경험할 수 있는 비지니스 현장을 마련하고, 둘째로 JIU 수익의 한 축을 담당할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업으로의 첫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셋째로 일부 은퇴 선교사님들의 생활 안정을 돕는 역할도 가능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에서 정선주 팀장님이 관리자(전문인 자비량 선교사)로 파송되어 외식 비지니스의 관심과 꿈이 있는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훈련과 교육을 행할 계획입니다. ‘R&D(연구개발) 및 외식 교육 센터’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정우정 대표님의 소신있는 비전의 말씀을 전합니다.